㈜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9월 3주 차 2024.09.16 ~2024.09.22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금주 주간 종합 게임 순위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전체 PC방 사용시간이 크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명절 연휴 효과로 ‘스타크래프트‘ , ‘워크래프트 3’ 와 같이 단판성 게임의 증가폭이 크게 나타났다.
‘배틀그라운드’는 ‘태이고’ 맵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태이고의 비밀: 굶주린 자들‘ 모드를 출시하고 특정 기간 동안 히든 미션과 생존 모드 클리어 시 각종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초각성’ 업데이트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초각성 업데이트 기념 PC방 이벤트’가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신규 레이드 출시를 앞두고 있어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터널 리턴‘은 ‘럭키 추석 이벤트’를 실시하고,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접속 시간에 따라 풍성한 선물을 지급하였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신규 확장팩 ‘내부 전쟁‘ 업데이트 이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주간 게임 순위 10위권 진입에 성공하였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금주의 HOT 게임으로 선정되었다.‘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신규 확장팩
‘내부
전쟁‘
업데이트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
시작부터 비행이 가능하도록 편의성 개선과 함께 불필요한
동선을 줄였으며, ‘전투부대’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 별 퀘스트가 하나로 통합되어 육성 난이도가 낮아지고, 부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의 9월
3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 순위 10위,
장르
내 순위 3위에
랭크 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1.10%, 장르
내 점유율 6.67%을
기록했다.
* 게임트릭스는 전국에 있는 약 8,000 개의 PC방 모집단에서 대한민국 게임백서 지역별 비율에따라 3,000개의 표본 PC방을 선정하여 게임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원본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더욱 자세한내용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