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바이브 시즌 0 '아크 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3일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가 개발한 PC AOS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에 시즌 0 '아크 2'를 오픈했다.
먼저 신규 헌터 '이바'를 선보인다. 몽환의 치유사 '이바'는 상처를 치유하는 상냥함과 정기를 집어삼키는 위압적인 힘을 동시에 보유한 프로텍터 역할군 헌터다. 상황에 따라 아군 회복과 적 제압을 유연하게 오가며 팀 전투의 균형을 조율한다. 적 또는 아군에게 '타락의 끈'을 연결해 각각 피해 또는 치유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적을 끌어당기는 '유혹의 손짓', 광역 속박 효과를 가진 궁극기 '죄악의 포옹' 등을 통해 아군 간 연계를 강화한다.
이와 함께 기존 스쿼드 및 듀오 모드를 '트리오 모드'로 통합하고, 배틀로얄 경기를 3인 1팀, 총 12개 팀 구성으로 개편한다. 기존 4 대 4 전투가 유지되는 아레나와는 차별화된 전장을 선보이며, '채우기 안 함' 옵션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이루지 않아도 솔로나 듀오 단위로도 매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랭크 시스템을 개편했다. 랭크와 일반 게임 대기열을 분리하고, 더 정밀한 실력 기반 매칭 구조를 구현했다. 또, 랭크 모드에서 자동 부활 기능을 제거하고 부활 시 페널티를 부여한다.
7월 23일까지 신규 플레이어 전용 '스타터 부트캠프' 이벤트를 한다. 트리오 모드에서 3회 매치하면, 영웅 스킨 5종 중 1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각종 미션과 출석을 통해 전설 글라이더, 헌터 희귀 스킨, 바이브 포인트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슈퍼바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시즌 0 '아크 2' 업데이트를 기념해, 힙합 아티스트 '호미들'과 협업한 컬래버 음원 '스틸 고잉 크레이지(Still Going Crazy)'와 신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