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즈런너 '자브' 사전 이벤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로믹스)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가 신규 캐릭터 자브의 등장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스토리 캐릭터 '자브'의 등장을 알리는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 이벤트, 캐릭터 및 콜렉션 레벨 확장, 커뮤니티 공간 '광장' 재오픈, 신규 아이템 출시 등이 적용됐다.
먼저 테일즈런너에서 처음 등장하는 동물 캐릭터인 '자브'에 관련해 사전 이벤트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와 캐릭터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자브의 동화나라 적응기'는 자브가 자동차 '하울이'와 함께 동화나라에 도착해 고장난 자동차를 수리하기 위해 돈을 모으는 이야기를 다룬다. 매일 주어진 미션이나 특정 조건을 달성해 쿠폰을 획득하고 자브의 보드판에서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든 스토리를 확인하면 자브와 하울이 관련 신규 칭호도 획득 가능하다.
자브는 오는 23일 출시되며, 23일 점검 전까지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사전 구매자에게는 자브의 전용 복장, 전용 포즈, 보너스 캐시 등이 제공된다.
캐럭터 및 콜렉션 레벨 확장도 이뤄졌다. 2019년 이후 약 6년 만에 최고 등급인 크로노스와 인페르노가 추가되고, 샤이닝과 미라클의 신규 콜렉션 레벨도 도입됐다. 각 레벨 달성 시 시상대, 의자 포즈, 콜렉션별 일부 복장 등이 제공된다.
신규 아이템도 선보였다. 자브의 사전 공개에 맞춰 새로 출시된 액세서리 애니멀 웨일 시리즈와 새로운 코스튬 복장이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내 소통 공간인 광장이 다시 열렸다. 광장에서 응원메시지, 게시글, 댓글 등으로소통할 수 있다. 개인 광장뿐 아니라 길드 광장도 마련돼 길드원 간 교류도 가능하다. 추천 광장 기능을 통해 타인의 광장에도 방문할 수 있으며, 게임 내 활동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이재준 PD는 "그동안 콜라보를 통해 동물 캐릭터가 일시적으로 등장한 적은 있었지만, 자체 캐릭터로는 첫 동물 캐릭터인 자브에 맞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여름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시즌 업데이트로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