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6 '흘러간 시간들의 오라토리오' 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6 '흘러간 시간들의 오라토리오 편' 제1장 '경계 너머의 풍경'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스토리는 '에덴조약 편'에서 적대 세력으로 등장했던 '아리우스 분교' 학생들이 주역으로 등장한다. '아리우스 분교'와 '트리니티 종합학원' 간의 갈등 해결 과정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상처를 마주하고 본분을 되찾는 과정을 다룬다. 2월 3일부터 총 세 장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스바루, 마이아 등 '아리우스 분교' 소속 학생들의 개성 넘치는 서사를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미사키(수영복)'를 추가했다. '아리우스 스쿼드' 소속 폭발 타입 딜러로, 휴대용 미사일 ‘세인트 프레데터’를 고유 무기로 사용한다. 원형 범위 내 적에게 대상이 보유한 해로운 효과 개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사용하며, 다른 캐릭터와의 협동 공격을 통한 대규모 전투에 유리하다.
새롭게 추가된 미니게임 ‘Hi-Lo Ha-Lo’는 타워 디펜스 방식으로 진행한다. '게임 부스 이용권'을 사용해 참여 가능하며, 보유한 캐릭터의 특성을 활용한 전략적 배치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아츠코(수영복)의 엘레프’를 얻을 수 있고, 임무를 완료하면 ‘청휘석’, ‘비의서’, ‘크레딧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3일부터 3월 10일까지 '아리우스 자치구 긴급 수업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자별 임무를 완료하면 각 등급 ‘오파츠 랜덤권’, ‘강화석’, ‘아리우스 학생 수첩’ 등을 받는다. '아리우스 학생 수첩' 100개를 모으면 '10회 모집 티켓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