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망 뉴맞고 오광정원 팝업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12일, 피망 뉴맞고가 스타필드 코엑스몰과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체험형 팝업 부스 '뉴맞고 오광정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기획되었으며, 피망 뉴맞고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게임을 넘어 건전한 놀이 문화로 자리 잡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뉴맞고 오광정원’ 팝업은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총 6일간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잠바주스 앞 공간에서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체험형 미션 4종을 수행하며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은 화투패 짝 맞추기, 숨은 뉴맞고 찾기, 화투점 운세, 도전 화투 데시벨로 구성돼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팝업 부스에서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경품도 마련한다. 각 체험을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민화 오광 화투 스티커, 캐릭터 화투 키링, 4컷 사진 촬영권, 뉴맞고 굿즈 뽑기권 등을 지급한다. 더불어 현장 QR코드를 통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뉴맞고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추가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피망 뉴맞고는 오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총 4주간 '맞고대회 with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매일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대전을 진행하며, 보유 코인 순으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마지막 라운드 종료 시점의 최종 보유 코인에 따라 상금을 획득한다. 대회 채널별 입상 및 우승 기록에 따라 '브로치'와 '트로피' 등 한정판 특별 보상도 제공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뉴맞고 오광정원’ 팝업은 설 명절을 맞아 민화로 재해석한 화투를 공간에 담아내, 온 가족이 화투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방문객들이 화투의 재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유쾌한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건전한 게임 문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