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5년 8월 1주차 주간게..
2025년 8월 2주차 주간게..
25년 7월 월간게임동향
2025년 8월 3주차 주간게..
링차이 모바일 MMO '엘피..
2025년 8월 4주차 주간게..
뱀피르 제작진 “넷마블..
발로란트 모바일, 8월 19..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홈> 뉴스> 게임뉴스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신화' 시리즈 신작 공개
 
2025년 08월 20일 () 조회수 : 231
▲ 악귀를 쫓는 신으로 잘 알려진 종규 (사진출처: 검은 신화: 종규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월드 프리미어 영상 갈무리)

검은 신화: 오공으로 중국의 싱글 게임 개발력을 보여줬던 게임 사이언스가 신작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악귀를 쫓는 신으로 잘 알려진 ‘종규(鐘?)’를 조명한다.

게임 사이언스는 20일 열린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액션 RPG 신작 ‘검은 신화: 종규(Black Myth: Zhong Kui)’를 공개했다. 종규는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신으로, 귀신과 사악한 존재를 물리친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보면 검은 신화: 종규는 여러 귀신을 잡아나가는 여정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

▲ 검은 신화: 종규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월드 프리미어 영상 (영상출처: 더 게임 어워드 공식 유튜브 채널)

종규에 대한 유명한 일화는 당나라 현종이 꾼 꿈 이야기다. 당시 현종은 병에 걸려 고생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본인과 황후의 장신구를 훔쳐 가는 귀신을 잡아먹는 종규가 나타나는 꿈을 꾼다. 꿈에서 깬 후 병이 씻은 듯이 나은 현종은 궁중 화가에게 종규를 그리게 했다. 이 그림이 민간에 퍼지며 종규는 악귀를 쫓는 신으로 이름을 알렸다.

생전에 종규는 장원급제할 정도로 학문적인 재능이 뛰어났으나 외모가 추해 등용되지 못했다. 이에 큰 모욕감을 느낀 종규는 궁궐 계단에 머리를 들이받아 스스로 목숨을 끊은 후 악귀를 잡는 신이 됐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렬한 인상이다. 크고 둥근 눈, 검은 얼굴, 턱수염, 무시무시한 표정 등으로 대표된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도 외모적인 특징을 잘 살렸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검은 신화: 종규를 선보인 중국 개발사 게임 사이언스는 작년에 서유기를 기반으로 삼은 액션 RPG ‘검은 신화: 오공’으로 전 세계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오공에 이어 종규를 주인공으로 앞세운 신규 타이틀에서도 현재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느냐가 관건으로 떠오른다.



▲ 오공에 이어 중국 신화 속 주인공을 다루는 검은 신화: 종규 (사진출처: 검은 신화: 종규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월드 프리미어 영상 갈무리)

▲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진행자인 제프 케일리가 부채를 보여주며 종규를 소개했다 (사진출처: 더 게임 어워드 생중계 갈무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배틀필드 6, 최적화와 접근성 위해 '레이 트레이싱' 뺐다 2025-09-03
서버 통합 거래소 포함, 검사모 '모험의 열기' 업데이트 2025-09-03
드림에이지 MMO 신작 '아키텍트' 17일 사전예약 열린다 2025-09-03
스마게 스토브, 국산 공포 '골목길: 귀흔' 퍼블리싱 계약 2025-09-03
'융합'으로 끌어올린 전투의 긴장감, 크로노스: 더 뉴 던 2025-09-03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