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S 2025 한국 대표 선발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그라비티가 오는 25일,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5’ 한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ROS 2025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활용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이 지역별 대표로 참가해 다양한 전략과 팀워크로 승부를 겨룬다. 지난해 10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대회에는 1만 여 명 이상의 현지 팬들이 대회장에 방문했으며, 라이브 방송을 35만 여 명이 시청하는 등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대회는 12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하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총 7개 지역의 대표팀이 참가한다.
그라비티는 지난 8월 ROS 2025 한국 대표 선발전 참가 신청 페이지를 오픈하고 9월 29일까지 대회 참가 신청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본선 토너먼트, 4강전, 결승전, 시상식, ROS 2025 안내 순서로 진행한다. 본선과 4강전은 토너먼트 방식의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승부를 가른다.
또한 지난해보다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호러 장난감 던전, 잊혀진 글래스트헤임, 니플헤임 망자의 연회장 등 총 6개의 신규 경기장이 추가됐고, 스테이시스, 풀 스로틀, 크로스 임팩트를 비롯한 11개의 주요 스킬 밸런스를 조정해 더욱 긴장감 넘치는 경기 환경을 만날 수 있다. 대회 현장에 직접 방문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유저 편의에 따라 경기를 시청 가능하다.
ROS 2025 한국 대표 선발전 우승팀에게는 ROS 2025 본선 참가 자격과 함께 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아울러 인게임 보상인 ROS 한국대표 1위 상자와 무료 캐시 140만 원을 지급한다. 준우승팀과 3위팀에게도 각각 무료 캐시와 2, 3위 상자, 라그나로크 월드북 등 다채로운 혜택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든 대회 참가자에게는 참가자 상자와 2026년 VIP 혜택이 주어진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된다. 현장 방문 SNS 인증을 완료한 모든 유저에게 경품을 지급하며, 선착순으로 라그나로크 카카오 이모티콘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운영자와의 번외 PvP 대결과 경기 준비 시간마다 열리는 즉석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 참여도와 현장 열기를 높일 계획이다.
행사 당일에는 ‘더 라그나로크’의 글로벌 길드 대전 ‘TRC(THE Ragnarok Championship)’ 5주차 경기도 진행된다. 지난 9월부터 이어진 한국 지역 마지막 경기로, 당일 결과에 따라 TRC 결승 무대에 오를 최종 대표 길드가 확정된다.
그라비티 김성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사업 PM은 “ROS 2025 한국 대표 선발전은 새로운 경기장과 밸런스 조정으로 더욱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대결이 예상된다”라며, “ROS와 TRC 대회가 같은 날에 열리는 만큼 현장을 찾는 모든 유저가 라그나로크 게임으로 뜨거워질 현장의 열기를 함께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ROS 2025 한국 대표 선발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