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일방주: 엔드필드 2차 비공개 테스트 모집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명일방주 엔드필드 공식 홈페이지)
내년 출시를 예정한 명일방주: 엔드필드가 2차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명일방주에서 여러 이벤트 주요 인물로 등장하며 인기를 끈 '에이야퍄들라'와 동일한 비주얼을 가진 아델리아를 포함, 다양한 캐릭터와 신규 지역을 공개한다.
하이퍼그리프는 지난 31일, 2차 비공개 테스트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 콘텐츠 및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방송은 약 50분 분량으로 프로듀서 '해묘'와 스테이지 디자이너 'RUA'가 출연해 테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먼저 새롭게 추가되는 지역 '무릉'은 전통 중국풍 건축과 산업·SF 요소가 융합된 지역이다. 지역 내부 도시와 외부 자연이 대비되는 형태로 구성했다. 개선된 비주얼과 함께 탐험 중 풍경을 기록할 수 있는 사진 기능도 도입하며, 팀원 가이드와 보물상자 찾기 기능으로 탐험 효율을 높였다. 탐험도를 일정 수준 달성하면 다른 관리자의 설비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도 지원한다.
▲ 명일방주: 엔드필드 2차 비공개 테스트 라이브 일부 (사진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어서 신규 캐릭터 9인이 추가되어 총 24인의 오퍼레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에이야퍄들라로 익숙한 외형의 로도스 아일랜드 출신 지질 연구가 아델리아와 'Z7 작전팀' 5인을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돼 전술적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물리 및 아츠 디버프와 회피 시스템 개선으로 전투 선택지도 넓어졌다. 물리 디버프는 연계 전투에 도움을, 아츠 디버프는 속성 간 조합을 통한 전략적 운용에 도움을 준다. 회피에는 '극한 회피'라는 신규 시스템을 추가해 액션성을 강조했다.
▲ 새롭게 등장한 오퍼레이터들과 함께 보다 다양한 전술을 고려할 수 있게 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생산 시스템 '통합 공업 시스템'에는 설계도 시스템이 추가됐다. 설계도는 공유가 가능해 유저 간 협업이 가능하다. 더불어 공장 확장 시 관리 로봇 '통합 관리인'을 투입하면 관리 효율이 늘어난다. 거점공간인 '제강호'에는 생활형 콘텐츠와 함께 오퍼레이터 교류 기능을 강화한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다.
테스트는 오는 11월 28일 시작되며, 종료 일정은 추후 안내된다.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설문지를 작성하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당첨 시 PC와 모바일 로그인 권한을 동시에 얻는다. 아울러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한국어 자막과 음성을 지원하며, 미성년자는 참여할 수 없다.
▲ 명일방주: 엔드필드 2차 비공개 테스트 트레일러 (영상출처: 명일방주 엔드필드 공식 유튜브 채널)
▲ 이외에도 여러 편의성 기능이 개선되고, 최적화 작업이 이루어졌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