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나비 DLC 귀신 씌인 날이 '압긍'을 받았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산나비 핵심 조연이었던 ‘송 소령’의 이야기를 다룬 외전 ‘산나비: 귀신 씌인 날’이 27일 출시됐다. 여전한 도트 감성, 본편과 다른 조작감, 스토리까지 호평받으며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했다.
산나비: 귀신 씌인 날은 본편으로부터 13년 전을 다룬다. 송 소령이 본편 주인공 금 준장을 만나기 전인 12호실에 복무하던 시절에 벌어진 사건을 다룬다. 송 소령은 상사의 부당한 지시에 따라 한양 외곽에 있는 수상한 폐기장으로 향한다.
플레이적으로 송 소령은 샷건을 이용해 사슬팔을 사용하는 금 준장과는 다른 액션을 보인다. 샷건 반동을 이용한 점프와 적 공격을 방어하는 버스트, 2단 점프까지 더해지며 공중과 지상을 쉴 새 없이 오가며 싸운다. 이를 통해 폐기장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751명 참여, 96% 긍정적)’이다. 주인공이 바뀌면서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져 신선하고 재밌다고 평가됐다. 아울러 송 소령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짧고 굵은 스토리, 금 준장과의 인연 등 본편을 다시 생각나게 하는 점이 호평받았다. 게다가 무료로 출시됐다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다만 일부 유저 사이에서 최종 보스가 본편보다 어렵게 느껴진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에서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가 노르웨이 지역에서 운전할 수 있는 신규 DLC 출시에 맞춰 최상위권에 올랐다. 이어서 사이버펑크 2077이 65% 할인에 힙입어 3위를 차지했다.
▲ 11월 28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마블 라이벌즈가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하며 11만 9,159명으로 기록하며 11위로 상승했다. 아울러 GTA 5 인핸스드 버전과 레거시 버전 간의 동시 접속자 수 격차가 1,000명 이내로 줄었다. 최근 GTA 온라인 이벤트와 더불어 여러 모드를 지원하는 파이브엠(FiveM)이 인핸스드 버전 지원을 발표한 것이 동시 접속자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 11월 28일 오후 3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관련기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