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매시 레전드, 더블클릭 컬래버레이션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에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더블클릭’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30일부터 2026년 2월 24일까지 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웹툰 ‘더블클릭’의 메인 캐릭터 ‘스피로’가 신규 전략가 레전드로 등장한다. 스피로는 스킬 사용 시 ‘더블클릭 모드’로 전환되는 기믹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드 활성화 중에는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 입력 타이밍에 따라 서로 다른 공격이 발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레전드 ‘스피로’는 전용 데뷔 패스 구매 시 즉시 획득할 수 있다. 데뷔 패스 구매 후 최대 11일까지 출석 시 스피로의 이모티콘, 아이콘, 프레임 등의 보상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11일 출석 완료 시 스피로 스킨 ‘좌우하는 광전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피로 출시를 기념한 플레이 퀘스트가 함께 추가되어, 스피로를 선택해 플레이하거나 스피로가 포함된 팀으로 승리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스매시 레전드, 더블클릭 컬래버레이션 영상 (영상출처: 스매시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기념해 신규 모드 ‘점령: 속전속결’도 아레나에 최초로 추가된다. 해당 모드는 기존 점령 모드를 기반으로 캐릭터 기술과 장비의 재사용 대기시간, 상태 이상 지속시간이 짧아져 더욱 빠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점령: 속전속결’ 플레이 퀘스트가 함께 진행되며, 5일 이상 접속 시 스피로 스킨 ‘역습하는 섬광’을, 해당 모드에서 50회 이상 승리 시 ‘반격하는 섬광’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2026년 1월 17일부터는 인기 레전드 ‘나르샤’를 웹툰 ‘더블클릭’의 캐릭터 ‘클라이튼’의 외형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신규 신화 스킨 3종이 추가된다. 나르샤 스킨 ‘지켜내는 히어로’는 전용 데뷔 패스 구매 시 획득할 수 있으며, ‘도약하는 히어로’와 ‘질주하는 히어로’ 스킨은 데뷔 패스 스페셜 패션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는 모바일과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