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캡콤과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하는 모바일 헌팅 액션 신작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의 무기 4종을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전반적으로 몬스터 헌터 월드, 와일즈 등 원작 주요 타이틀의 액션을 살린 점이 눈길을 끈다.
영상은 자난 8일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고, 무기별로 각각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영상이 공개된 무기는 대검, 헤비보우건, 태도, 쌍검까지 4종이다. UI 배치를 토대로 보면 왼손 가상패드로 캐릭터를 움직이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공격을 수행한다. 차지 등 주요 게이지 상태 등에 따라 오른쪽 액션 버튼 배경색 및 모양이 달라지는 점이 눈길을 끈다.
▲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대검'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헤비보우건'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태도'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쌍검'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전반적인 액션은 몬스터 헌터 월드 등에서 잘 알려진 원작의 헌팅 액션을 모바일에 구현한 것으로 보인다. 차지를 통한 강력한 한 방과 탄탄한 방어를 장점?막?앞세운 대검, 묵직한 원거리 화력으로 무장한 헤비보우건, 기인 게이지를 기반으로 한 매끄러운 연속 공격이 특징인 태도, 귀인화를 통한 정신 없는 난무를 앞세운 쌍검까지 무기별 특징이 잘 살아 있다. 대검의 ‘참 모아베기’, ‘리바이 베기’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쌍검의 ‘공중 회전난무 천’, 태도의 ‘투구깨기’ 등 무기를 대표하는 주요 액션이 건재한 점도 눈길을 끈다.
2024년 11월 최초로 공개된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는 새로운 동반자와 함께 헌팅 아일랜드를 정복하는 헌터의 여정을 다룬다. 이번 타이틀에 새로 등장하는 유형인 ‘융광종’이 출현하며 리오레우스, 푸케푸케 등 몬스터 헌터 시리즈 인기 몬스터도 다수 출현한다. 헌팅과 함께 재료를 채집하여 기지를 건설하는 건축 요소도 포함된다.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는 작년 11월부터 12월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몬스터 헌터 아웃랜더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