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저 시냅스 웹 베타 버전 (사진제공: 레이저)
레이저가 브라우저 기반 플랫폼인 ‘시냅스 웹’의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28일 공개된 시냅스 웹은 레이저 기기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효율적인 기기 세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경쟁 게임 및 모바일 환경에서 빠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현재 시냅스 웹 베타 버전은 헌츠맨 V3 프로 8K 시리즈부터 지원을 시작했다. 레이저는 플랫폼 확장에 따라 더 많은 제품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시간적 제약이나 시스템 운용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어떤 브라우저에서든 가벼운 튜닝 허브를 통해 신속한 기기 세팅을 가능하게 하며, 공유 PC 사용 등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인 세팅을 제공한다.
시냅스 웹은 심플한 디자인과 빠른 세팅 속도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으며, 게이머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즉각적인 브라우저 접속으로 LAN 환경, 토너먼트, 공유 시스템 간 전환 시 기기를 즉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키 설정과 크로마 RGB 퀵 이펙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하며, 온보드 프로필을 직접 확인, 편집, 저장해 어디서든 일관된 설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냅스 웹은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및 e스포츠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개발됐다. 이를 바탕으로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세팅을 제공하며, 경쟁 게임 환경에서도 효과적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시냅스 웹 베타는 한국 시간 기준 1월 27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