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드 출시일 발표 이미지 (사진출처: 출시일 발표 프로모션 영상 갈무리)
작년에 이어 8월 중 페이트 시리즈의 HD 리마스터 신작이 발매된다. 제5차 성배전쟁 종료 후를 다룬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다.
애니플렉스는 오는 8월 7일 타입문이 제작한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드'를 출시한다. 기종은 PC(스팀) 닌텐도 스위치이며, 다운로드 전용으로 판매한다. 지원 언어는 일본어·영어·중국어 간체다. 페이트/스테이 나이트 리마스터드에 이어 이번에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는 제5차 성배전쟁 종료 반년 뒤를 다루는 비주얼 노벨이다. 전쟁에서 승리한 에미야 시로와 친구들은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려 노력하고 있다. 그러던 중 후유키 시 외곽의 저택에서 마술협회에서 파견된 봉인지정집행자이자, 성배전쟁 전 마스터인 바젯 프라가 맥레미츠가 눈을 뜬다. 그는 제5차 성배전쟁에 없었던 서번트인 '아벤저'를 만나고, 새로운 전쟁의 막이 오른다.
▲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드 출시일 발표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타입문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후유카 시에서 낮과 밤을 오가며 여러 시나리오 속에서 성배전쟁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칠 수 있다. 스토리를 전개하며 여러 요소가 담긴 미니게임도 개방해나갈 수 있다. 원작에 등장하는 인물과 일상을 보내고, 새로운 성배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싸움을 이어가며 페이트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리마스터 버전은 심의 문제로 H신 이벤트 등을 수정해 2014년에 발매된 PS 비타 버전을 풀 HD 그래픽으로 제작한 것이다. 다만 PS 비타에 새로 추가됐던 미니게임 '캡슐 서번트'는 리마스터에는 수록되지 않는다.
▲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