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르코프 스팀 페이지 캡쳐샷을 공개한 니키타 부야노프 (사진출처: 니키타 부야노프 공식 X)
11월 15일 1.0 버전으로 정식 출시를 예고한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이하 타르코프)'가 마침내 스팀 출시를 확정했다. 그동안 스팀 출시에 대한 이야기는 지속적으로 꺼냈지만, 스팀 페이지 사진을 공개하며 출시를 확정지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배틀스테이트 게임즈 니키타 부야노프 대표는 31일, 공식 X를 통해 타르코프 스팀 상점 페이지 캡쳐 사진을 올리며 “곧 스팀 페이지를 열겠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니키타 부야노프는 다리미에서 ‘스팀(증기)’이 나오는 GIF 이미지를 게시하며 스팀 출시를 암시했고, 배틀스테이트 게임즈 공식 계정 역시 구름 모양 이모티콘을 올리는 등 지속적으로 스팀 출시를 예고해왔다.
그동안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는 배틀스테이트 게임즈의 공식 런처를 통해서만 구매 및 플레이가 가능했다. 올해 초 외전작인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아레나’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되기도 했지만, 본편은 플랫폼을 확장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많은 PC 게이머들은 스팀 출시를 꾸준히 요구해왔다.
타르코프 스팀 페이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공식 런칭은 오는 11월 15일 예정된 1.0 버전 출시와 함께 이뤄질 것으로 추측된다. 스팀 출시가 확정되면서, 기존 구매자들이 스팀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다시 구매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일반적으로 타 플랫폼에 먼저 출시된 게임이 스팀에 확장 출시되는 경우 스팀에서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에, 기존 플레이어들도 스팀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스팀 버전을 추가 구매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